연재동화

황녀의 영웅들 2-지구의 시작

운당 2016. 6. 15. 06:29

8. 지구의 첫 사람

 

(1) 12씨족

 

모두들 마고궁으로 모였다. 마고성이 지구로 변화한 뒤 모든 식구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이었다.

맨 위 신좌에 언제나 처럼 마고가 앉았다.

그 바로 아래에 궁희와 소희가 앉았다.

다음 자리는 천제인 황궁의 자리였다. 황궁이 황소와 함께 자리에 앉았다.

그 다음은 천신과 천녀의 자리였다. 청궁과 청소, 백궁과 백소, 흑궁과 흑소, 그리고 천신 소리가 자리에 앉았다.

모두가 제 자리를 찾아 앉자, 그 앞으로 24명의 아이들이 죽 늘어섰다.

황궁이 일어나 말했다.

오늘은 이 지구가 생긴 이래 최고로 경사스런 날입니다. 우리는 오늘 이 우주의 창조자이며 지배자인 마고님과 이 우주에 처음 세상을 열었던 빛과 어둠, 그리고 소리를 다스리는 궁희 아버님과 어머님을 모시고 지구의 새 역사를 열고 있습니다. 일찍이 마고님은 우주는 새로운 생명과 그 생명이 변화의 힘을 가지고 다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간다고 하셨습니다. 바로 오늘이 그 날인 것입니다. 이제 지구는 새로운 생명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것입니다.”

황궁은 오늘 지구의 모든 식구가 마고궁에 모인 의의와 목적에 대해 말했다. 앞으로의 희망과 각자가 맡아서 할 일에 대한 것도 덧붙였다.

마고궁을 쩌렁쩌렁 울리는 황궁의 말은 모든 이의 가슴을 파고들었다. 참으로 감격스런 날이 아닐 수 없었다.

마고님! 부디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도록 힘과 지혜를 주십시오.”

황궁이 바라는 소망을 마지막 말로 자리에 앉자, 마침내 마고가 자리에서 일어났다.

이제 이 지구는 너희들의 세상이니라. 짐은 이제 너희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새로운 생명과 변화의 힘을 줄 것이다.”

마고가 말을 마치자, 다섯 궁의 24명의 아이들은 각자의 짝을 찾아 자리를 옮겼다.

참으로 신비하고 오묘한 일이었다. 그리고 다행스러운 일이었다. 남자 12, 여자 12명이 각자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정함에 있어서 서로 딱 맞아떨어졌던 것이다.

먼 훗날의 일이지만,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를 싫어하는 경우도 생겼다. 마찬가지로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여자를 싫어하는 경우도 생겼다. 또 더 나아가서는 한 여자를 여러 남자가 좋아하고, 반대로 한 남자를 여러 여자가 좋아하는 경우도 생겼다.

하지만, 지구의 다섯 궁 아이들은 판에 맞춘 듯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와 짝을 맞추고 이루었다.

아직은 음과 양의 이치가 복잡하지 않았다. 그리고 사람들의 영혼이 맑았다. 이기심이나, 자신의 이익을 앞세우는 생각이나 행동 자체가 없었다. 그렇게 영혼과 심성이 순수하고 순결했다. 말하지 않고도 서로의 마음을 알고 움직이지 않고도 서로를 위할 수 있었다. 소리를 내지 않아도 듣거나 말하며, 움직이지 않고도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은 누구의 마음에도 상처를 주지 않고, 자신의 짝을 알고 찾았던 것이다.

참으로 보기 좋구나. 아름답구나.”

마고를 비롯하여 아홉 천신 천녀들은 짝을 이룬 12쌍을 바라보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엇 하나 빠진 곳이 없이 모두가 잘 생기고 아름다웠던 것이다.

잘했다. 그럼 이제 짝을 이룬 너희들에게 축복을 내려주겠다.”

마고는 짝을 이룬 아이들을 앞으로 불렀다. 맨 처음 황궁과 황소의 남자 아이 셋이 자신과 짝을 이룬 여자 아이와 함께 앞으로 나왔다. 그 여자 아이들은 청궁의 아이, 백궁의 아이, 흑궁의 아이도 있었다.

이제부터 두 사람은 한 사람이다. 내가 너희에게 성을 줄 테니 앞으로는 두 사람의 성으로 삼아라. 자기 성을 가진 가족이 늘어나도록 하라. 언제나 자신의 가족을 잘 지키고 보호하라.”

황궁의 세 남자 아이는 하늘, , 들이란 성을 받았다. 하늘 씨족, 산 씨족, 들 씨족이 생긴 것이다. 축복과 함께 성씨를 받은 황궁과 황소의 남자 아이들이 물러나고, 뒤이어 청궁과 청소의 남자 아이들 셋이 앞으로 나왔다. 청궁의 남자 아이들도 각자, 얼굴색이 다른 아이들하고 짝을 이뤘다.

너희들의 성씨는 나무, , 열매다. 너희들도 자기 성을 물려주며 가족이 늘어나도록 하라. 그 가족을 잘 지키고 보호하라.”

역시 나무 씨족, 풀 씨족, 열매 씨족 등 나무, , 열매의 성을 가진 세 씨족이 생겼다.

이번엔 백궁과 백소의 아이들 차례였다. 그 세 아이들의 짝도 다 다른 궁의 아이들이었다.

너희들의 성은 쇠, , 불이다. 자기 성을 가진 가족이 늘어나도록 하라. 언제나 자신의 가족을 잘 지키고 보호하라.”

쇠 씨, 금 씨, 불 씨의 성을 가진 쇠 씨족, 금 씨족, 불 씨족의 세 씨족이 생겼다.

마지막으로 흑궁과 흑소의 남자 아이들 셋이 짝과 함께 마고 앞으로 나왔다.

너희들은 내, , 바다라 하거라. 자기 성을 가진 가족이 늘어나도록 하라. 언제나 자신의 가족을 잘 지키고 보호하라.”

내 씨, 강 씨, 불 씨를 성으로 하는 내 씨족, 강 씨족, 불 씨족의 세 씨족이 또 생겼다. 그렇게 해서 모두 12성을 가진 12씨족이 처음 생겼다.

이제 너희들은 이제 모두 자신의 성을 가졌다. 자신의 성을 귀하고 중하게 여기며, 한 치의 부끄럼이 없도록 유념해야 한다. 대대로 자신의 성을 이어주고 물려받으며 씨족의 명예와 전통을 지켜야 한다. 나아가 후손을 사랑하고, 조상을 공경하며 문화와 문물을 세우고 쌓아가야 한다.”

그리고 마고는 특별히 당부를 덧붙였다. 한 가정과 가족, 씨족의 어른과 지도자는 누구이며 어떻게 정하는가를 가르쳤다. 또한 남자와 여자의 분별에 대해서도 말했다. 또한 씨족은 씨족 어른의 지도를 받으며 지도자를 중심으로 단결하고 뭉쳐야 한다고 가르쳤다.

가정과 가족, 씨족에는 반드시 어른과 지도자가 있어야 한다. 어른은 윗대 어른, 나이가 많은 순서이며, 지도자는 그 일족들이 마음과 뜻을 합하여 가장 지혜롭고 덕망을 갖춘 현명한 사람을 뽑도록 하라. 남자와 여자는 몸의 구조에 차이는 있지만, 일이나 행동에 차별을 둬서는 안 된다. 다만, 그 가정, 그 가족, 그 씨족이 위험에 처했을 때, 그 가정, 그 가족, 그 씨족의 대표는 남자이고 어떤 책임이든 남자가 져야한다. 이는 앞으로 여자만이 그 성씨를 이어갈 아이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여자를 보호하기 위함이다. 남자와 여자 두 사람이 짝을 이뤄 아이를 태어나게 하지만, 아이는 여자만이 낳을 수 있다.”

마고는 아이가 생기면 여자의 몸속에서 10달을 자란 다음 세상에 나올 것이라고 하였다.